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

보도자료

국립축산과학원과 스마트 축산 데이터 활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작성자 : 빅데이터분석처 조회 : 245 등록일자 : 2024-09-05

 

 

축산물품질평가원, 국립축산과학원과 스마트 축산 데이터 활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은 스마트 축산 분야 협력을 통한 지속 가능한 축산업 구현을 위해 지난 94일 국립축산과학원과 스마트 축산 데이터 활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스마트 축산 데이터 표준화 기술 및 활용 체계 구축 스마트 축산 현장 기술 수요 및 정책 발굴 스마트 축산 연구개발 및 성과확산을 위한 교류 부문 등에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약속했다.

 

올해는 스마트 축산 데이터를 수집·활용하고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관리하기 위해 한우·낙농·돼지·가금() 4개 축종의 스마트 축산 데이터 국가표준(KS)’ 마련을 중점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축산물품질평가원 박병홍 원장은 국립축산과학원과의 협력을 통해 스마트 축산 데이터의 정확성과 일관성을 향상하고,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관리하여, 데이터 기반의 스마트 축산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축산분야 스마트팜 활성화를 통한 지속 가능한 축산으로의 전환을 위해 지난해 9, 스마트 축산 확산 전담 기관으로 지정되어 데이터 기반의 스마트 축산을 지원·육성하고 있으며, 국립축산과학원은 축산 스마트팜의 데이터 수집 기반을 마련하고 다양한 데이터 활용 방안을 제시하기 위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첨부파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