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

보도자료

소비자 목소리 담아 더 가까운 ‘여기고기’ 서비스 만든다
작성자 : 유통정보처 조회 : 55 등록일자 : 2024-12-17

 

 

소비자 목소리 담아 더 가까운 여기고기서비스 만든다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12127개 소비자단체, 한우·한돈협회, 축산기업중앙회와 함께 간담회를 열고 축산물 가격정보 서비스 여기고기사업의 방향성과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여기고기는 주기적으로 수집된 축산물 판매장의 가격정보를 소비자가 위치 기반으로 확인할 수 있는 축산물 가격정보 서비스다. 올해는 할인, 이력정보를 포함한 축산물 판매장의 전단지 정보 닭고기 친환경 동물복지 정보 판매장 리뷰 정보 등을 추가로 제공하고, 축산물 판매장의 요구를 반영해 매장을 홍보할 수 있도록 소개 페이지를 개선했다.

 

내년부터는 여기고기를 통해 정부할인지원금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판매장의 할인 기간 및 가격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여기고기가 국민과 밀접한 서비스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기존의 축산물 판매장 정보를 포함해 정육식당의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여기고기에 접속하면 평균가격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고, 할인 전단지가 안내되는 등 발전된 부분이 많아 좋다.”, “한우에서 시작해서 확인 가능한 축산물이 많이 늘어난 점이 눈에 띈다.” 등 소감을 나눴다. 더불어, “더 많은 소비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와 노력이 필요할 것 같다.”라는 의견도 나왔다.

 

 

 

박병홍 원장은 앞으로도 여기고기가 일상에서 유용하고 소비자, 유통업체 모두가 믿고 활용할 수 있는 가격정보 플랫폼이 되도록 데이터를 정교화하고 소통 채널을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소비자단체 대표와 관계자들이 여기고기 서비스를 이용해 보고 있다]

 

첨부파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