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

보도자료

2024 디지털플랫폼정부 인공지능 챌린지에서 우수 혁신 사례로 ‘계란 품질평가 장비’ 선정
작성자 : ICT개발처 조회 : 51 등록일자 : 2024-11-14

2024 디지털플랫폼정부 인공지능 챌린지에서

 

우수 혁신 사례로 계란 품질평가 장비선정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은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에서 주최하는 인공지능으로 세상을 바꾸는 디지털플랫폼정부 챌린지에서 계란 품질평가 장비 개발 사례로 우수상의 주인공이 됐다.

 

이번 대회는 올해 처음 개최된 것으로, 62개 팀이 참여하여 민간·공공 디지털 자원을 활용해 사회 현안을 해결하고 새로운 가치 창출과 공공 혁신을 목적으로 인공지능 역량을 키우는 프로그램이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장비 개발사와 함께 에그스캔이라는 팀명으로 인공지능 방식의 계란 외관 판정과 파각 항목 측정 부분에서 참여했다. 그 결과 기계 품질평가 활용 정확도를 95% 수준으로 크게 끌어올렸다. 특히, 축산물품질평가원의 계란 등급판정 기준 이미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운영하는 인공지능 허브에 등재된 파각 이미지 등 공공 자원을 활용해 산업계 혁신을 추진한 데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박병홍 축산물품질평가원 원장은 이번 수상은 디지털플랫폼 정부 실현에 발맞추어 다양한 축산물 품질 정보제공 기반을 마련하고자 하는 노력의 결과라며 개발 장비를 적극 활용하여 지속 가능한 축산 유통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이 디지털플랫폼정부 AI 챌린지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첨부파일
이전글
소 유전자원 공개 분양으로 연구혁신 견인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