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

보도자료

축평원, 전국 한우요리 경연대회 개최
작성자 : 고객홍보처 조회 : 1,079 등록일자 : 2018-10-25

□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백종호, 이하 축평원)은 미래의 식문화를 선도할 조리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국 한우요리 경연대회를 27일 경기 안산 소재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대회 참가자는 지난 4월부터 전국 조리전공 고등학생,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교내 한우 요리대회를 통해 총 46명을 사전 선발하였다.


□축산물품질평가원과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축산물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과 한우고기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하였다.
 ○ 대회는 개인전으로 진행되며, 사전에 선택한 한우부위를 사용하여 주제와 적합한 창작요리를 선보인다. 출품작은 상품성, 맛, 모양, 창의성, 숙련도, 위생 등의 기준으로 교수, 셰프 등 6명의 심사위원이 평가한다.


□ 시상은 고등부 7명, 대학부 7명 총 14명을 선정하여 12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 축산물품질평가원 관계자는 “전국의 조리전공 학생을 대상으로 마련한 이번 행사를 통해 올바른 축산물 소비문화를 만들고, 한우고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TOP